남아공 여행 시 계절별 준비, 치안 및 안전, 국립공원 규정 등을 잘 숙지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.
더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.
국립공원 내 동식물 보호 규정
남아공은 돌, 나무, 꽃 등의 자연물과 야생동물을 무단으로 채취하거나 훼손하는 것이 엄격히 금지됩니다.
이를 어길 경우 엄중한 처벌 및 과태료가 많이 부과됨으로 주의해야 합니다.
의외로 여러 한국분들이 범칙금뿐만 아니라 높은 처벌 수위를 겪기도 하니 특히 국립공원 등에서 동, 식물이나 돌 등을 보는 것으로 만족하셔야 한다는 당부를 꼭 전해드립니다.
치안 및 안전 주의사항
남아공은 여행하기 아주 위험한 곳은 아니지만 주의가 필요한 나라입니다. 케이프타운 쪽은 비교적 안전한 편이지만 가이드 없이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.
– 현금이나 귀중품을 사람 눈에 띄도록 노출하지 마십시오.
– ATM기기 이용 시 주변을 잘 살펴보고 안전을 확보한 후 기기를 사용하십시오. 도와주겠다고 다가오는 사람이 있으면 혼자하겠다고 단호하게 거절해야 합니다.
– 현금은 최소한으로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.
– 야간 외출 시에는 주변 상황을 잘 살펴보고, 혼자 다니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호텔이나 숙소에서 문을 잘 잠그고 항상 안전에 유의하세요.
– 처음 만난 사람과 음주를 많이 하지 마십시오.
남아공은 계절이 우리나라와 반대이며, 다양한 기후와 지형을 가지고 있어 계절별로 적절한 준비가 필요합니다. 또한 치안 문제와 국립공원 내 동식물 보호 규정 등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계절별 옷차림 및 준비물
봄(9-11월) : 얇은 셔츠와 긴 바지, 가벼운 재킷이 적합합니다. 우산이나 우비도 준비하면 좋습니다.
여름(12-2월) : 반팔 셔츠와 반바지, 모자와 선글라스가 필요합니다. 자외선 차단제도 준비하세요. 가벼운 가디건이 있어도 좋습니다.
가을(3-5월) : 긴 바지와 긴 소매 옷, 가벼운 재킷이 좋습니다. 날씨가 변화무쌍하므로 준비를 잘해야 합니다. 따뜻한 가디건이 있으면 좋습니다.
겨울(6-8월) : 두꺼운 코트(점퍼)와 스웨터, 장갑과 모자가 필요합니다. 날씨가 매우 추우므로 방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. 한낮에 밖은 더울 때도 있으나 건물 안은 많이 춥습니다.